본문 바로가기

GOLF/Lesson Tips

백스윙 때 손목 쓰시는 분들?!올바른 테이크어웨이(테이크백) 하는 법

안녕하세요.

IM Jun's Daily Golf입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백스윙 때 손목을 많이 쓰시는 분들이라면 꼭 보시고 하셔야 될 연습방법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저번 포스팅 때 제가 올바른 어깨 턴을 하는 법을 포스팅을 했는데요.

테이크어웨이 연습방법을 보시기 전에 어깨 회전 포스팅을 보시고 오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올바른 테이크어웨이를 하는 영상을 보여드릴게요.

 

올바른 테이크어웨이 연습방법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제가 바닥에다 파란색 에임봉(얼라이먼트 스틱)을 놔뒀는데요.

백스윙을 올라가서 테이크백 위치에서 밑에 에임봉과 샤프트 라인이 평행이 되어있다면 지금 본인이 올바른 테이크어웨이를 하고 있구나 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공을 치시면서 스윙을 할 때입니다. 연습 스윙으론 많이들 가능하신데요.

  스윙을 하실 때 위의 사진처럼 파란색 선들이 평행을 이뤄주시면

테이크어웨이 모션 부분은 정말 좋은 모션입니다.

모든 골퍼분들이 이렇게 스윙이 되면 너무나도 좋겠지만 안타까운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제 스윙을 잘못하시는 유형도 봐야겠죠.

이번에는 백스윙 때 손목을 많이 돌리시는 분들 특징으로 두 가지 유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잘못된 유형입니다.

 

위의 영상을 보시면 등의 각도는 잘 유지는 했지만 손목을 확 돌려서 밑에 에임봉과 다른 각도가 돼버리는 게 보일 겁니다.

완전히 평행이 안되어 버리는데요.

그래도 이런 분들은 그나마 양호하게 스윙을 고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연습해주시고 스윙하실 때도 그런 느낌으로 연습해주시면 금방 고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습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손목을 돌리시는 두 번째 유형을 보시겠습니다.

 

두번째 유형이 스윙을 수정하시기에는 조금 더 힘든 유형인데요.

첫 번째 유형처럼 손목을 돌리시긴 돌리는데 왼쪽 어깨가 들려버리면서 등의 각도가 틀어져 버리는 게 영상을 보시면 확인이 되실 거예요.

본인의 스윙이 두 번째 영상처럼 되는 거 같다고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요.

제가 저번에 포스팅했던 올바를 어깨 회전에 관한 포스팅을 봐주시고 어깨회전 드릴과 오늘 알려드릴 테이크어웨이 드릴을 같이 진행해주시면 분명히 변화가 나오리라 봅니다.

그러면 이제 이런 손목 쓰임을 고칠 수 있는 테이크어웨이 연습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연습방법 영상 보겠습니다.

먼저 해주실 세팅은 에임봉(얼라이먼트 스틱)이 있으시면 저런 식으로 오른쪽이 올라가 있게끔 사선으로 놓아주시면 되고요.

에임봉이 없으신 분들은 갖고 계신 아이언 클럽을 놔두시고 연습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 뒤에 테이크백 연습을 해주시는데 올바른 테이크백 연습을 해주시는 게 아니라 훨씬 과하게

손이 위치는 샤프트선을 밑에 있는 에임봉과 평행으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쉬워 보이시나요.

위의 사진처럼 손위 치를 무조건 아이언 헤드보다 몸 쪽으로 위치하시게끔 유지해주시면 됩니다.

손의 위치는 조금 몸 쪽으로 가셔도 무방합니다 이 연습 드릴은 손목을 안 돌리게끔 하는 방법이라서요.

이런 식으로 연습을 해주시면 실제 스윙을 해주실 때에는 맨 위의 사진과 영상처럼 테이크어웨이를 하고 있는 본인의 스윙이 보일 겁니다. 

이 연습 드릴은 정말 좋은 연습 드릴이에요.

실제 투어프로들도 굉장히 많이 지금까지도 하고 있는 연습입니다.

여기서 궁금하신 분들은 '저거는 너무 과한 거 아닌가 저렇게 하면 백스윙은 어떻게 올라가지?'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는데 저상태에서 백스윙을 그대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물론 많이 불편하실 거예요.

쉽진 않으실 텐데 이런 과정이 없으시면 고치실 수 없습니다.

 

실제로 많은 교습가들과 프로님들이

가장 강조해서 말하는 것 중에 하나인 부분이 본인의 느낌과 실제 모션은 많이 다르다는 겁니다.

정말 중요한 부분이에요 많은 분들이 헤드업을 안 하려고 해도 헤드업이 되고 그 외에도 다른 미스를 안 할려고 해도 할 수밖에 없으신 이유는 본인의 편한 상태에서 스윙을 고치려 하고 실제로 편하게만 스윙을 하기 때문입니다.

명심하세요.

스윙을 교정을 하실 때에는 무조건 본인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과하게 모션을 취해주셔야 고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테이크어웨이가 좋으실수록 장점은요.

스윙의 시작이 좋기 때문에 나머지 모션 부분이 자연스럽게 좋아질 확률이 굉장히 올라가게 되고요.

클럽 헤드가 열리거나 닫혀버리는 현상이 줄어들게 되고 손목을 덜 써버리기 때문에 작은 근육이 아닌 큰 근육을 쓰게 되는 바디 스윙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

모든 골퍼분들이 올바른 테이크어웨이를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